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이 허전할 때 가끔 챙겨보는 유투브 <좋아하는 일이 없을 때>

카테고리 없음

by Monroe 2021. 11. 22. 18:38

본문

728x90

저에게는 구독 눌러두고

가끔 동기 부여를 위해

보는 유투브 채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김유진 변호사님

채널입니다

일상을 그냥 찍는 것도 찍는 것이지만

꾸준히 일상을 거듭하면서

독백조에 담긴

본인만의 철학이 담겨 있어 좋더라구요

https://youtu.be/-l7CzVjvN64

 

 

오늘 제가 본 영상은

좋아하는 일이 없을 때에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좋아하는 일로 바꾸기 위해서 노력해보라고 합니다

본인이 꾸준히 하고 있는

책읽기 공부의 경우에도

책 읽기 공부 그 자체가 좋았다기 보다는

겹들여 먹는 간식,

좋아하는 카페,

공부할때 듣는 음악

이런 요인들이

본인이 공부를 좋아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토요일

스타벅스에 들러 공부했어요 !

일요일에는 회사에 나가서 공부...

제 자리에서 저렇게 해가 비치는게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신기하게도 평일에는 한번도 생각을 못해봤다니;;;

그것도 신기

그런데 공부 중에

팀장님이 오셔서

주말에 나란히

보냈습니다

정말 뻘쭘 하더군여;;;

주말 회사는 강력 비추 드립니드

저는 나름대로 꾸준히 공부를 하고 싶어

학위+ 자격 취득을 공부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해 거듭한 것 같은데

계속 보완해야 하고 채워야 할것이 많아

자괴감도 들고 회의감도 들고 그랬거든요

이런 생각 중에

얼마전 본 짤인데 인상 깊어서

퍼왔습니다


<김동현이 말하는 팔자를 바꾸는법>

이것도 못버티면서 유엡씨를 가서

성공하려고 한다는건

도둑놈 심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십년은 해야 인생을 바꿀수 있다

가난을 끊고 내 자식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고

와이프랑 자식들 버스 안타게 하려면

내가 차라리 죽는게 나을만큼

고통스러운 일상이 반복되어야 하고

그걸 되려 즐기려는 사람은

결국 운명에 바뀌고

삶이 바뀔 것이다 ~(중략...)

자기 사주를 바꿀려면 신도 진저리 칠만큼 열심히 해야 한다

 


앗 나는 그 과정 중에 있구나..

그리고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정말 좋아하고

블로그 활동을 틈틈이 할수 있음에.

책과 여러 콘텐츠로 나의

행동과 흔적을

수정하며

목표를 성취해 갈수 있음에

만족하면서

훌러덩 날아간 주말을

이렇게 위로해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