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신과의사의 결혼에 대한 조언

카테고리 없음

by Monroe 2021. 7. 16. 09:22

본문

728x90

http://naver.me/5s90m2Rd

"결혼은 현실!" 비혼에 대한 양재진의 생각🤔, MBC 210714 방송

라디오스타 | "결혼은 현실!" 비혼에 대한 양재진의 생각🤔 [라디오스타] 20210714

tv.naver.com

무엇을 얻을 것인지 말고
무엇을 감당할수 있는지 보라고 하네요.



양재진씨는
본인이 비혼이라는 의미는
결혼을 못한 - 미혼의 의미가 아니라
결혼을 할지 말지 선택한다는 의미로
초창기에 비혼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트인 시야 무척 마음에 드네요.

비혼이라고 하면
또 결혼 안하고 혼자 살꺼냐면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질문이 따라오곤 하죠
정말 피곤합니다


양재진씨는
본인이 정신과 상담을 하면서
결혼으로 인해
행복한 사람보다 불행한 사람을 훨씬 더 많이 봤다고 해요
(아무래도 그렇겠죠??? 정신과에 행복하면 찾아가지 않을체니)


그래서 결혼을 할 땐 무엇을 얻을 수 있느냐보다는
무엇을 감당할수 있느냐를 고려하라고 조언했어요!

많은 미혼 혹은 비혼들이 결혼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본다고 하네요


저는 요즘 유부남 동료들과 식사하면서
결혼에 대한 환상이 와장창 깨진 것 같습니다

결혼한 친구들요!?  바빠서 제대로 통화하거나 얼굴 볼 시간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을 최대한 즐기고 누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미혼인지 비혼인지

어른들이 결혼에 너무 집착해서 물어보지 않으면 좋을 것 같고

제 마음도 그런 질문들로부터 자유로워지면 좋겠습니다.


#결혼 #양재진 #라디오스타 #비혼 #미혼 #환상 #결혼환상 #결혼실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