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전시회 후기 - 입장 꿀팁, 작품 소개

카테고리 없음

by Monroe 2021. 7. 27. 15:24

본문

728x90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랑 상관없이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기간 : 2021.5.1~8.29(매주 월요일 휴관)
시간 : 10:00~19:00
장소 :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입장료 : 성인(만19~64세) 20,000원
청소년(만13~18세) 13,000원
어린이(만7~12세) 11,000원




1.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한다.
-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했으면 현장에서 교환을 해야 해서요.
- 온라인 구매시 신한카드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챙기셔요.

2. QR입장 대기 신청
- 실물티켓 교환 후에는 QR입장으로 대기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 주말이라 30~40분 가량 시간이 걸렸습니다.

3. 입장 알람을 받은 후 입장 대기줄에 서서 입장
- 입장 알람을 받아 입장 대기줄에 서서 입장을 하면 되는데요.
- 저는 친구가 먼저 입장 대기를 하고 있었는데, 도착이 늦어져 입장 순서가 지났어요.
- 다행히 입장 순서를 놓쳐도 바로 다시 입장 대기줄을 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4. 전시 관람
- 전시 관람은 다행히 특별히 별도의 제약이 없어요.

5. 오디오 가이드 추천
- 가이드온 어플 다운 받아서 피카소 해설 3000원 비용 결제하시면 됩니다.
-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폰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전시는 1. 바르셀로나에서 파리, 혁명의 시대, 2. 질서로의 회복, 고전주의와 초현실주의, 3. 볼라르 연작, 4. 새로운 도전, 도자기 작업, 5. 피카소와 여인, 6. 전쟁과 평화 "한국에서의 학살" 7. 마지막 열정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한국에서의 학살을 소재로 한 작품, 당시 먼 나라 프랑스에 있는 피카소가 알려지지 않은 작은 나라인 한국의 학살을 소재로 한 통찰력에 감탄했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가 누구인지 확인되지 않았고 익명의 대상이라고 해요.


피카소는 당대 엄청난 부와 명성을 누리며, 정치적 발언도 서슴치 않고, 전쟁에 반대하는 입장을 적극 표시했는데요. 사회적 책임을 소홀하게 하지 않던 모습 인상 깊습니다.

피카소와 여인들 파트가 가장 인상 깊었어요. 피카소 하면 빠질수 없는게 여자인데요. 만나는 여자에 따라 화풍과 분위기가 달라지고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여자를 만났는데 공식적인 연인만 7명이라고 하네요.

만나는 여인들이 피카소 연대기의 한 파트를 이룰 정도 였으니 피카소의 여인에 대한 열렬한 사랑이 느껴지네요 ~

사랑의 힘이 대단하면서도... 하필 왜 또 그렇게 많이(?) 하는 생각도 듭니다 ㅎㅎㅎㅎ


이른시기부터 천재화가로 인정받고, 공산주의자로 정치적 발언도 서슴치 않았던 그. 한때는 미국에서의 전시도 무산될 정도로 저격을 당했다고 해요.

그 명성은 어딜 가지 않고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하나로 뽑히고 있는데, 멋진 사람임에 틀림 없습니다.

이런 열정이 팍팍 느껴지는 전시회였어요!

시간 나면 전시회 추천 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카소 #전시 #작품 #한국전쟁 #한가람미술관 #여인들

댓글 영역